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이제는 진짜 봄이 한걸음 더 다가온것같은 날씨네요!요즘따라서 두꺼운 겨울옷을 벗고얇은 봄옷을 입으니 약간 기분전환이 되는것같더라구요, 사실 이런날씨에는 출근보다 카페에 가서 한가하게 책을읽거나,본인만의 시간을 보내고싶은 기분인거 다들 공감하시죠?평일에는 바빠서 아침 출근길에 테이크아웃전용으로만 커피를 마시지만 주말에는 카페에 방문해서  커피를 즐기는게 제 나름 낙이 되어버렸어요. 예전에는 커피맛은 쓰다 만 생각했는데, 마시다보니까 안게, 커피도 굉장히 다양한 맛이 있더라구요!저는 단순하게 쓴맛만 있다고 생각했는데단맛,고소한맛등등 되게 맛의 스펙트럼이 크더라구요 ! 물론 처음에는 그냥 단순히 "아메리카노는 쓰다 " 라고 생각하고괜시리 커피에 대해서 아는척을 하는사람을 만나면허세라고 생각했는데, 저도 제가 이렇게 커피에 관심을 가지게 될줄 누가 알았겠어요~!부산바리스타학원에 관심을 가지게 된 또다른 이유가 친한언니랑 저번주말에 다른지역에 있는 카페를 다녀왔어요!카페방문전에 인터넷이나 블로그에 검색해서 가니까한적한 곳에 있는 카페라도 사람들이 바글바글 하더라구요!예전에는 프랜차이즈 커피를 즐겨먹었다면요즘에는 개개인의 개성이 녹아있는 개인카페로 자주 가시는것같아요.

고정된 커피맛이 싫으신 분들은 각자의 개성이 있는 개인카페를 많이 선호하시더라구요. 획일적인 커피보다는 요즘에는 브런치랑 같이 카페를 생각해서부산바리스타학원을 찾아오시는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아무래도 부산에는 오션뷰카페가 있어서그런지카페창업쪽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요즘에는 트렌드자체가 브런치랑 같이 커피를 마시는 트렌드라 그런지브런치쪽으로도 카페 생각하시는분들도 많으시구요!카페창업생각하시는 분들은 한번쯤은 검색해보셨을 부산바리스타학원!기초적인 상식부터 심화적인 테크닉부분까지 세세하게 알려주시니까 대부분의 만족도가 높으시더라구요. 저도 친한언니랑 같이 알아보는 도중에 괜찮은 부산바리스타학원 한군데 찾아서 알려드릴려고해요!저랑 친한언니도 원래부터 조리과를 전공한사람도 아니고, 더더욱이 이쪽으로는 경험이 없어서 걱정을 많이했는데요!그래서 맨처음에는 금액대만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부산바리스타학원에 방문했어요!

처음 부산바리스타학원에 찾아갔을때는 간단하게 알아만볼까? 생각했는데, 생각외로 너무 이야기도 잘해주시고제가 필요한과정만 딱딱 추천해주니까 너무 신기하더라구요. 사실 여기 오기전엔 다른곳도 몇군데 방문했는데시간대도 안맞고, 과정또한 딱 나한테 맞겠다 한건 없었는데여긴 좀 다른 느낌이 들었어요. 같이 방문한 언니는 집에서 핸드드립정도를 내려먹는 정도고저는 그냥 머신으로 내리는 커피만 즐겨 사먹는 정도라서같이 들을수있는 수업이 있을까? 생각했는데 로스팅하는법부터 핸드드립반까지 굉장히 다양한 반이 있더라구요. 또, 특히 요즘에는 카페창업생각하시는 분들중에는   디저트를 직접 만들어서 팔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런분들 마음에 쏙 들만한 디저트반도 부산바리스타학원에서 같이 배울수있으니더더욱 좋은것같더라구요. 필요없는 과정들은 다 빼고 나에게 실제로 도움이 될만한 과정만 딱딱 추천을 해주셔서 이야기 나누기가 한결 편했던것같아요.

내가 카페를 운영을 할건데, 커피에 대해서 모르면 약간 그때부터 손님에 대한 신뢰도도 많이 낮아질것같아요. 처음에는 진짜 가격만 알아보고오자 라고 생각했는데이야기를 나누고 하다보니 어느샌가 먼 미래까지 꿈꾸고있는 나를 발견할수가 있었어요. 자세한 부지나 그런게 나온건아니지만 어느정도 기본기를 익히고 이쪽계열로 취업한후에자세한 카페창업 생각을 한거라서 부산바리스타학원에서 내가 딱딱 필요한과정들을 추천받았어요. 그 사이사이  트렌드라던지 그런법도 배워볼수있는 수업도있어서벌써부터 마음이 설레는 느낌이더라구요. 한명이 들으면, 수강생들이 알아서 추천을 하게되는 부산바리스타학원!커피맛을 잡을려면 원두가 100%라고 생각하시는분들도 계시지만,원두도 중요하지만 그라인더 세팅을 어떻게하냐에 따라서커피맛이 차이가 많이 나더라구요. 간단하게 얼음크기라고 생각하시면 되요!얼음이 각얼음이냐, 아님 잔잔하게 갈린 얼음이냐에 따라서 녹는 속도도 다 다르잖아요!원두도 똑같더라구요. 분쇄도조절에 의해 갈린 원두 크기에 따라서 맛이 다 다르더라구요. 초보자인 제가 맛을봐도 다른게 느껴져서 너무 신기했어요.각각 그에따른 바디감도 다 다 다르기때문에손님의 입맛에 따라 어느정도 조절이 가능한것같았어요.

기본적인 에스프레소 말고도 위에 생크림이 올라가는 아인슈페너종류를 배워볼수있는 반도 있는것같더라구요. 저도 평소에 아인슈페너 잘하는 카페를 찾아다니는 정도라서내가 즐겨마시던 카페메뉴를 배워본다는 반이 더욱 끌렸어요. 이런부분도 특히 기본기가 되어야 응용이 다 가능한거겠죠?기본적인 에스프레소 맛을 잡아야제 노력에 따라 다른 신메뉴 개발도 가능할것같아요. 처음방문시에는 망설였지만, 계속 알아보다보니까 부산바리스타학원에 와서직접 상담을 한번 받아보는게 좋은것같더라구요. 전화상으로 알려고하니까 너무 복잡하고 이해도 안되고차라리 얼굴을 보고 말을 나눠보는게 내가원하는 느낌을 말할수가있어서 좋았어요. 처음에는 내가 필요없는 과정까지 권유를 당할까봐걱정을 많이 하긴했는데, 오히려 제 속에있던 고민까지 말하고 온 느낌이였어요그만큼 너무 편안한 느낌!

부산바리스타 학원을 알아보시는분들중에는 핸드드립이나, 브루잉을 알아보시는분들도 많으신것같아요. 머신으로 내리는 커피랑 핸드드립 커피는 제각각 매력이 다른 분야니깐요!그런데 흔하게 핸드드립이라고하면 고급취미라고 생각이 들고, 약간 커피에 대해서 견문도 많아야 진행할수있는거라고 생각을해서평소에 생각하지도 않았던 분야인데요, 부산바리스타학원에서는 내가 직접 로스팅도 한번 진행해보고, 그다음 원두를 가지고 핸드드립을 할수도있으니 첫 시작은 단순히 커피에 대한 관심으로 시작은해도, 배우면 배울수록 매력적인 분야더라구요. 흔하게 원두가 갈렸을때 그때의 향, 그리고 물을 부었을때의 향, 입에 머금었을때, 뱉었을때의 향이 다 다르니까 그 다른 차이점을 배워가는 과정자체가 즐거운것같아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무난하게 많이드시는게아이스아메리카노 잖아요!에스프레소에 차가운물을 섞은 아이스아메리카노도 처음 빨대로 빨아들였을때, 처음이랑 중간이랑 마지막 맛이 다 각자 다르더라구요. 커피도 기호식품에 속하다보니까사람마다 원하는 맛이나 향미가 다 다른데그것을 어느정도 조절할줄 알려면 기본적인것부터 차근차근배우는게더 중요하다고 느꼈어요.요즘에는 커피를 하도 많이 드시기때문에손님이 먼저 알더라구요!실제로 카페 창업을 생각하시는 대부분의 분들이카페는 망하지않을거라고 생각해서 도전하시는분들이 많은데, 세상에 100% 성공은 없으니깐요. 프랜차이즈도 많이 생각하시던데,저는  오히려 프랜차이즈에서 아이스아메리카노가 진짜 최악에 가까울정도로탄맛이 나는곳도 많이봐서, 제가 사장이 된다면 절대로 기본기도 모르는 그런 사장이 되지는 말아야겠다고 생각을 했어요.

커피도 식음료중에 하나다보니까트렌드가 다 있다고해요.예전에는 에스프레소 줄기가 꿀같은 꾸덕한 느낌이 인기였다면, 요즘에는 물에 탄 꿀같은 느낌이 인기라고하네요. 세상이 급변하는것처럼 커피의 트렌드도 그때그때 달라지는것같아요. 단순하게 추출하는법만 배울뿐만아니라, 이런 과정이 왜 일어나는지를 이해가 되고, 궁금증이 풀려야 비로소 내가 성장을 하게되는거니깐요. 잠깐이라도 커피에 대해서 간단하다고 생각했던 제자신을 다시 되돌아보게 되는 시간이였습니다.

저도 커피에 관심은 많아서 평소 SNS나 유투브로 많이 찾아보긴했는데 ,라떼아트 이런부분이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지더라구요. 요즘에는 정책이 바껴서 실내에서는 일회용잔이 금지가 되어있잖아요. 그래서 머그컵잔에 담아가는 대신에 위에가 그림이 없으면 심심하니간단한 라떼아트 하나라도 그려서 나가더라구요. 커피를 마시러 온 사람입장에서도 그림하나가 있으면더 기분도 좋아지구요. 귀여운 곰돌이나, 예쁜 결하트가 있으면괜시리 사진이라도 한번 더찍고싶은 마음!그래서 라떼아트만 전문적으로 배우시러 부산바리스타학원에문의하시는분들도 많다고 하시더라구요. 전문교육기관이다 보니까커피의 어떤과정이라해도 자신이 있는것같아서더욱더 믿음이 갔답니다.

저처럼 위에 생크림이 올라간 에스프레소 메뉴를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한 수업도 따로 마련이 되어있으니, 내가원하는 과정에 골라서 쏙쏙 수강할수가 있어서 더욱 좋은것같아요. 저도 커피를 모를때는 취향이카라멜마끼야또 같은 달달한 취향에서이제는 슬슬 에스프레소나 그런취향으로 바뀌긴하더라구요. 원래는 단순하게 추출과정만 배우려고했다가눈앞에 여러과정을보니까 슬슬 욕심이 생겨서 다른과정까지 욕심내는 중인데, 전혀 후회스럽진않아요. 오히려 전념하고 배울수있는 기회가 되서그런지 두근두근 거리는것같아요.

커피를 배운다고했을때 제가 제일 중요하게 생각한것은 수강인원이였어요. 왜냐면 예전에 다른 학원을 다닐때도 너무 인원이 많으니까 강사님이 한분한분 짚어주시진 못하더라구요. 그런데 여긴 확실히 달랐어요!소수정예로 진행을 하기때문에 어느순간 내가 머신을 만지고있으면 옆에서 오셔서 하나하나 잡아주시더라구요. 처음에는 그런게 굉장히 부담스럽고 막 내가 잘 못해서 이러시는건가? 라는 별의별생각이 다 들었는데나중에는 익숙해서 궁금했던거 다물어보고 그랬어요. 학원홈페이지에서 봤던 강사님이 직접 수업에 들어오셔서지도하시니까 처음엔 너무너무 신기하기도했구요!

원래는 구도를 넓게 잡아서 좁은 학원도 넓어보이게 찍거나 그런게 많던데, 여기는 진짜 사진으로 봤던 그 분위기 그대로라서 좋았어요. 머신도 한 추출구를 내 전용추출구로 사용할수있어서연습량이많더라구요. 원래 배워본사람들이 지인추천을 제일많이하는 부산바리스타학원이라고 소문난 이유를 몰랐는데 , 경험해보니 알것같은 느낌!강사님 한분한분 너무 좋으시고, 아무런 베이스가 없는상태인 저도 다 잘 알수있도록 하나하나 알려주셔서 너무  좋더라구요.바리스타쪽으로 취업을 희망하시는 분들,경력단절로 인해서 이력서에 아무런 적을게 없으신분들은자격증 반을 희망하고, 저는 자격증은 나중에 배워도 상관없고일단 취미로만 수강을 희망해서그에따른수업을 듣고있어요. 개개인의 원하는 수업에 맞춰서 내가 고를수있으니 이런부분이 참 좋더라구요.

제가 위에서 말했던 아인슈페너 메뉴라던지, 아님 본인만의 독특한 시그니처메뉴 개발까지 이루어지는 반도있으니, 괜히 전문교육기관이라고 소문난건 아닌것같아요. 전화로만 이야기를 하는데한계가 있어서 직접찾아뵙고 말씀을 나눠보면서 느꼈지만여기의 교육과정 자체가 굉장히 탄탄하게 짜여져 있더라구요. 1 1실습으로 진행하는부분도있고, 또한 내가 배우고싶은 과정이 있어서 바로 여기다 라고 생각했던 부분도 있었어요. 필요없는과정은 솔직히 필요없다고 말씀까지 해주셔서 약간의 신기한기분까지  들었어요. 정말 내 앞날까지 대략적으로  말씀해주는 느낌이 들고, 자신감이 떨어진  저한테 잘할수있다고 말씀도 해주시고해서고마움도 느꼇어요. 피드백도 계속 해주시고, 하나라도 더 알려주고자 하시는게 보여서 저도 괜시리 더 열심히 하게되는게 있는것같아요. 부산바리스타학원에서는 커피랑 많이 배우시는 디저트 종류도 원데이로 취미로 즐길수있다하니좋았어요. 저는 사실 지금은 아직 직장을 다니고있는 상태라서주말만 가능한데, 공방이나 그런부분 알아봐도 주말반은 잘 진행을 안하더라구요!그런데 여기서는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디저트를 내가 원하는 시간대에 배울수가있어서 좋았어요. 그래서 디저트반도 곧 첫수업 들어갈예정이랍니다. 방문해서 상담시에 또 거기에따른 이벤트도 있기때문에많은분들이 방문해서 알아보신다하시더라구요. 다양한 이벤트가 기다리고있는 부산바리스타 학원이 궁금하시다 하시면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더욱 자세하게 알아보실수있어요!

051-711-3480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kcookedu.co.kr

댓글